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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승인

by 이코노미106 2022. 12.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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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승인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는 사이트나 블로그 소유자가 애드센스에 가입함으로써 광고 수익을 구글과 분배하는 구글의 광고 프로그램입니다. 광고 수익(廣告收益)은 사용자가 애드센스 광고를 클릭함으로써 광고 게시자(揭示者)는 구글에 광고비를 지급하고, 구글은 그렇게 적립된 광고비를 사이트나 블로그 소유자와 분배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네이버에는 애드포스트(adpost)라는 자체 광고 프로그램이 있기 때문에 구글 애드센스와 연계가 되지 않지만 다음에서 운영하는 티스토리 블로그는 구글 애드센스와 연계(連繫)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자는 구글 애드센스에 가입(加入)하여 광고 수익을 창출(創出)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에 광고를 게재(揭載)하기 위해서는 승인을 받아야 하는데 이 승인 받는 과정이 쉽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애드고시라고도 말합니다. 저의 경우는 9번의 승인 불가(承認不可) 통보 메일을 받고 10번째 승인 신청 후에 승인을 받았습니다.

 

1.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

 

구글 애드센스에 가입하기 위해 저는 2022826일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開設)하였습니다. 주로 네이버 블로그를 보아 왔던 터라 티스토리 블로그는 여러 가지 면에서 생소(生疏)하고 서툴렀으며 지금도 그러합니다.

 

 

블로그를 개설하고 7개의 글을 올린 후에야 방문자(訪問者)가 있었습니다. 방문자는 26명이었으며 그 날은 2022927일입니다. 그러니까 개설 후 한 달이 지난 후에야 저의 블로그에 방문자가 생긴 것입니다.

 

9월 27일 방문자수 26명

 

2. 구글 애드센스 승인 신청

 

구글 애드센스 광고에 대해 알아보려고 인터넷를 살펴보니 어떤 분은 8개의 포스팅 후 승인 받았다고 하여 저도 8번 째 글을 올린 후 2022102일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다른 분들은 15일 정도 지나야 메일이 온다고 하던데 저의 경우는 바로 다음날 승인 불가 메일이 왔습니다.

 

 

그런데 승인 불가 메일을 보니 광고를 게재(揭載)하기 전에 해결해야 할 문제가 있다고 하여 혹시 블로그 설정에 뭔가 잘못된 것이 있나 싶어서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여러 가지 말이 있는데 무슨 말인지 이해가 가지 않았습니다. 어떤 분이 승인 심사 중에도 계속 글을 올리면 되니 미리 승인 신청을 해 놓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하여 2022 10 5일 바로 승인 신청을 다시 하였습니다.

글을 올리면서 승인 불가 메일이 오면 곧바로 다시 신청을 하여 9번의 승인 불가 메일을 받았습니다.

 

승인 불가 메일과 승인 메일

 

3. 구글 애드센스 승인

 

2022127 애드센스 계정이 활성화되었으며 이제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그러니까 블로그 개설 후 3개월 10일 정도 후에야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것입니다. 당시의 포스팅 글 수는 22개였습니다.

 

 

4. 구글 애드센스 승인 조건

 

애드센스를 승인 받은 분들이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려면 어떻게 글을 써야 되는지를 블로그나 유튜브를 통하여 많이 이야기 하였습니다. 대체로 맞는 말이었습니다. 그 중에서 제가 생각하기에 이러한 것은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 필요한 조건이라고 생각되는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글자 수

 

보통 글자 수는 1000자 이상이 좋다고 합니다. 이 말은 글이 내용 면에 있어서 알차고 성의(誠意)있게 작성해야 된다는 뜻입니다. 저도 대체로 1000자 이상의 내용을 가진 글을 올리고자 노력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후기가 올라온 블로그들을 방문해 보니 짧은 글이 많은 블로그는 포스팅 수가 많았으며 포스팅 수가 적은데도 승인 받은 경우는 내용이 많은 포스팅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전체적으로 얼마나 많은 내용이 블로그에 있는지가 승인 요인이라고 생각됩니다.

 

포스팅 글의 수

 

포스팅 글을 20개 이상 쓴 후 신청해야 승인이 잘 난다고 합니다. 이 말은 첫 번째 말한 글자 수와 상관이 있는 것 같습니다. 내용이 풍부한 글을 올리면 포스팅 수가 적어도 승인이 나지만 내용이 적은 글을 올리면 아무래도 많은 포스팅 후에야 승인이 나리라고 생각되어 집니다.

 

문단 구성과 맞춤법

 

네이버 블로그에 있는 많은 글을 보면 가운데 정렬로 하고 문단을 구분하지 않고 맞춤법도 많이 틀리게 쓴 글도 상위 노출이 잘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구글과 연계된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려면 문단 구분맞춤법에 신경을 써야 한다고 합니다. 실제로 그런지는 잘 모르겠지만 저는 이 말도 옳다고 생각하며 가급적이면 맞춤법에 맞게 글을 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림 수

 

네이버나 다음에는 그림을 많이 올려야 상위(上位)에 노출(露出)이 잘 됩니다. 그러나 구글에는 그림의 수는 별 상관이 없으면 그림이 많으면 오히려 광고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림을 너무 적게 넣으면 다음이나 네이버에 노출이 안 되니 이점은 각자의 판단에 따라 해야 될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는 일부러 많은 그림을 올리려고 하지는 않지만 글의 내용으로 보아 그림이 필요하면 가급적 이미지를 같이 올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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